FAQ
CFS(Container Freight Station) Charge :
LCL(Less than Container Load) Cargo에 대해 CFS작업장 사용료입니다.
THC(Terminal Handling Charge) :
화물이 컨테이너터미널에 입고된 순간부터 본선의 선측(船側)까지, 반대로 본선 선측에서 CY의 게이트(Gate)를 통과하기까지 화물의 이동에 따르는 비용을 말합니다. THC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대만, 홍콩 등 극동지역, 유럽지역에서는 THC라는 명칭으로, 일본지역은 아시아항로에 국한하여 컨테이너처리비용(Container Handling Charge : CHC)이라는 명칭으로 부과되고 있고, 미국에서는 목적지인도 비용(Destination Delivery Charge : DDC)으로 부과되는 등 국가마다 개념과 원가구성 요소가 조금씩 다릅니다.
Wharfage :
일정화물이 특정국가의 항구를 이용할 때 항만당국이 부과하는 항만시설 사용료의 일종입니다.
-D/F(Documentation Fee) : 선하증권(B/L)과 화물인도지시서(D/O) 발급 시 소요되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비용입니다.
할증료(Surcharges)란 기본요율을 산정할 당시에 예기치 않았던 사태로 인해 발생된 선사의 추가적인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기본요율 외에 추가로 화주에게 부과하는 것을 말하며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유류할증료(Bunker Adjustment Factor : BAF) :
유가(油價) 인상분에 의한 추가적인 비용보전을 위해 부과하며, FAF(Fuel Adjustment Factor)도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통화할증료(Currency Adjustment Factor : CAF) :
운임표기화폐(주로 USD)의 약세로 인한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합니다.
수에즈운하할증료(Suez Canal Surcharge) :
유럽행 선박이 수에즈운하가 막힐 경우 희망봉 경유로 인해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할증료입니다.
PSS(Peak Season Surcharge) :
매년 6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최대성수기 기간에 부과하는 Surcharge입니다.
체항료(Congestion Surcharge) :
항구에서 선박의 폭주로 선박이 장기간 대기할 경우 부과하는 것으로 체화할증료(Port Congestion Surcharge)라고도 합니다. 이 외에도 Case by Case로 다음과 같은 추가요금(Additional Charges)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환적료(Transshipment Charge) :
선박이 최종 목적항에 직접 기항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발생하는 화물의 환적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Charge.
항구변경료(Diversion Charge) :
화주가 선적 시에 지정했던 항구를 본선 선적 완료 후 변경할 경우 부과.
과중할증료(Heavy Lift Charge) :
화물의 단위당 중량초과로 특수장비를 이용할 경우 부과.
장척료(Long Length Charge) :
화물의 전장이 너무 길거나 커서 특수장비를 이용할 경우 부과.
위험물할증료(Dangerous Goods Premium) :
화물에 내재한 위험성으로 선적 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화물에 부과.
전쟁위험 할증료(War Risk Premium) :
전쟁지역이나 전쟁지역 경유 화물에 부과.
도착지인도료(Destination Delivery Charge) :
수출 컨테이너화물에 부과하는 것으로 선사의 컨테이너 야적장(CY) 또는 CFS 까지의 구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화주에게 부과.
체화료(Demurrage) :
컨테이너화물을 양하지 CY에서 무료장치기간(free time)내에 인도하지 않는 수하인에게 체화료를 부과.
지체료(Detention Charge) :
수하인이 컨테이너 또는 트레일러를 무료사용기간(free time)내에 반납하지 않을 경우 장비 지체료를 부과.
국내 운송료의 경우 할인율은 운송구간, 차량의 진출입, 화주의 작업형태, 시간, 화물의 중량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산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화주별 요율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담당자에서 문의 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컨테이너의 샤시를 화주 공장에 떼어놓고 적입/출작업을 하는것입니다. 보통 작업시간이 많이 요구되는 화주들이 요청합니다.
1 )CY에서 Full Container를 인수하여 CFS까지 보낸다
2) 컨테이너 내장된 화물을 인출하면서 검수(Tally)하고 및 화물의 상태를 점검한다
3) 화주가 화물을 인수하러 오면 CFS OPERATOR는 선사가 발급한 화물인도지서(D/O)를 소지한 자에게화물을 인도한다
4) CFS로부터 일정한 FREE-TIME내 미반출 되는 화물에 대해서는 DEMURRAGE CHARGE가 발생한다.
선적물품이 위험물인 경우 위험물 패킹 후 위험물 검사를 거쳐 해상 또는 항공 운송을 하게 됩니다. 해상의 경우 소량의 화물일지라도 FCL로 진행되며, UN 및 CLASS NO.로 해당선사와 선적가능품목인지 확인 후 진행합니다.
Dry Container

20 ft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5,897 mm |
19 ft 4.17in |
Width |
2,348 mm |
7 ft 8.44in |
Height | 2,385 mm |
7 ft 9.90in |
Door Opening |
||
Width | 2,337 mm |
7 ft 8.01in |
Height | 2,272 mm |
7 ft 5.45in |
Weight |
||
Max Gross |
24,000 mm (30,480 kg) |
52,910 lb (67,200 lb) |
Tare | 2,290 mm |
5,050 lb |
Max Payload | 21,710 mm (28,190 kg) |
47,860 lb(62,150 lb) |
Load Capacity |
||
.. |
33.0 m2 |
1,166 ft2 |

40 ft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12,031 mm |
39 ft - 5.66 in |
Width |
2,348 mm |
7 ft 8.44in |
Height | 2,385 mm |
7 ft 9.90in |
Door Opening |
||
Width | 2,337 mm |
7 ft 8.01in |
Height | 2,272 mm |
7 ft 5.45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3,770 kg |
8,310 lb |
Max Payload | 26,710 kg |
58,890 lb |
Load Capacity |
||
.. |
67.4 m2 |
2,379 m2 |

40 ft HIGH CUBE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12,031 mm |
39 ft - 5.66 in |
Width |
2,348 mm |
7 ft - 8.44 in |
Height | 2,690 mm |
8 ft - 9.91 in |
Door Opening |
||
Width | 2,337 mm |
7 ft 8.01in |
Height | 2,577 mm |
8 ft - 5.46 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3,990 kg |
8,800 lb |
Max Payload | 26,490 kg |
58,400 lb |
Load Capacity |
||
.. |
76.0 m2 |
2,684 ft2 |
Refer Container

20 ft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5,455 mm |
17 ft 10.76in |
Width |
2,290 mm |
7 ft 6.16in |
Height | 2,262 mm |
7 ft 5.06in |
Door Opening |
||
Width | 2,290 mm |
7 ft 6.16in |
Height | 2,227 mm |
7 ft 3.68in |
Weight |
||
Max Gross |
24,000 kg |
52,910 lb |
Tare | 2,960 kg |
6,530 lb |
Max Payload | 21,040 kg |
46,380 lb |
Load Capacity |
||
.. |
28.3 m2 |
998 ft2 |

40 ft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11,554 mm |
39 ft - 10.88in |
Width |
2,286 mm |
7 ft - 6.00 in |
Height | 2,216 mm |
7 ft - 3.24 in |
Door Opening |
||
Width | 2,286 mm |
7 ft - 6.00 in |
Height | 2,182 mm |
7 ft - 1.91 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4,240 kg |
9,350 lb |
Max Payload | 26,240 kg |
57,850 lb |
Load Capacity |
||
.. |
58.5 m2 |
2,066 ft2 |

40 ft HIGH CUBE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11,585 mm |
39 ft - 0.00 in |
Width |
2,290 mm |
7 ft - 6.16 in |
Height | 2,527 mm |
8 ft - 3.49 in |
Door Opening |
||
Width | 2,290 mm |
7 ft - 6.16 in |
Height | 2,491 mm |
8 ft - 2.10 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32,500 kg) |
67,200 lb (71,650 lb) |
Tare | 4,110 kg |
9,060 lb |
Max Payload | 26,370 kg |
58,140 lb |
Load Capacity |
||
.. |
67.0 m2 |
2,366 ft2 |
Open Top Container

20 ft OPEN TOP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5,898 mm |
19 ft 4.21in |
Width |
2,346 mm |
7 ft 8.36 in |
Height | 2,381 mm |
7 ft 9.74 in |
Door Opening |
||
Width | 2,338 mm |
7 ft 8.05 in |
Height | 2,244 mm |
7 ft 4.35 in |
Weight |
||
Max Gross |
24,000 kg |
52,910 lb |
Tare | 2,450 kg |
5,400 lb |
Max Payload | 21,550 kg |
47,510 lb |
Load Capacity |
||
.. |
32.6 m2 |
1,150 m2 |

40 ft OPEN TOP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12,022 mm |
39 ft 5.31 in |
Width |
2,346 mm |
7 ft 8.36 in |
Height | 2,381 mm |
7 ft 9.74 in |
Door Opening |
||
Width | 2,338 mm |
7 ft 8.05 in |
Height | 2,244 mm |
7 ft 4.35 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4,020 kg |
8,860 lb |
Max Payload | 26,460 kg |
58,340 lb |
Load Capacity |
||
.. |
66.4 m2 |
2,345 m2 |
Flat Rack Container

20 ft FLAT RACK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5,897 mm |
19 ft 4.17in |
Width |
2,018 mm |
6 ft 7.45in |
Height | 2,097 mm |
6 ft 9.77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2,720 kg |
6,000 lb |
Max Payload | 27,760 kg |
61,200 lb |
Load Capacity |
||
.. |
25.0 m2 |
882 ft2 |

40 ft FLAT RACK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
||
---|---|---|
Length |
5,897 mm |
19 ft 4.17in |
Width |
2,018 mm |
6 ft 7.45in |
Height | 2,097 mm |
6 ft 9.77in |
Weight |
||
Max Gross |
30,480 kg |
67,200 lb |
Tare | 2,720 kg |
6,000 lb |
Max Payload | 27,760 kg |
61,200 lb |
Load Capacity |
||
.. |
25.0 m2 |
882 ft2 |